‘제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만족도 높다”
아산시, 시민보고회 개최… 방문객 32만명, 경제효과 64억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시민보고회 개최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27일 온양제일호텔에서 지역시민 및 문화예술단체와 함께 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시민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민 보고회는 축제 유공 시민 표창 축제 평가결과보고 아산성웅이순신축제 발전방안 토론회 시민 의견 수렴 순서로 진행됐다.

 

시에 따르면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지침에 따라 진행된 이번 축제 평가용역 결과, 방문객은 약 323400명으로 집계됐으며, 64억 원의 경제적 효과를 창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축제 만족도(5점 기준) 조사에서는 재방문의사가 4.15점으로 가장 우수한 점수를 받아 아산시 축제 인프라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분야별 설문조사 결과 축제의 프로그램 수준에 대한 만족도가 4.04점으로 높은 점수를 얻었으며, 시민 참여형 거리 콘서트와 온천관광도시의 명성을 알린 이순신 물총대첩 등 지역 테마와 시민 참여가 융합된 프로그램들이 큰 호평을 얻었다.

 

반면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의 오랜 정통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전국단위 축제로 변화·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그 방안으로는 방문객들에게 추억거리와 동시에 SNS 홍보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감성 포토존 설치 또는 타깃층별 콘텐츠 개발 등이 제안됐다.

 

오세현 시장은 이번 보고회에서 도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다른 축제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발굴해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가 전통성과 창조성을 갖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2019년 제58회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는 지난 424일부터 28일까지 온양온천역 광장, 은행나무길 등 아산시 일원에서 개최됐다.  


기사입력: 2019/06/28 [10:4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