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9년 지방재정 확대 우수자치단체 선정
추경예산, 지역경제 활성화 마중물 역할 ‘호평’… 재정 인센티브 1억원 확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하는 ‘2019년 지방재정 확대 우수 자치단체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경기침체, 고용감소 우려 등에 대응키 위해 국가의 재정지출확장계획을 확대해 지방재정도 확장운용의 필요성에 따라 이번 2019년 지방재정 확대 우수자치단체 선정을 추진했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22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추경예산 신속 편성, 추경예산 확대, 일자리사업예산 확대, 생활 SOC사업 확대 등 재정 운영전반에 걸쳐 분야별 평가를 실시했으며, 아산시는 현안사업 추경예산으로 지역경제부양에 앞장서고 있다는 호평을 받았다.

 

시는 경기불황, 소비경제 위축, 고용현황 악화, 미세먼지 악화 등의 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추경예산을 투입해 산업단지 위기 극복, 관광산업 활성화, 고용복지 증진, 미세먼지 저감 정책 등 현안사업을 적극 추진하는 주요골자로 추경을추진했다.

 

5년간 추경1회 예산 최대 규모인 3091억 원(전년 대비 28.3%)증액했으며,빠른 시일 내 조기 추경으로 경기부양을 극대화 했다.

 

또한일자리 사업 일환으로 775억 원 21536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계획을 추진하고 있으며,생활 SOC사업 추진을 위한 전담 부서 운영,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예산 245억 원을 투입해 추경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편익 증대 강화에마중물 역할을 했다.

 

시는 신속집행 전략에서도 행정안전부 설정 집행 달성 목표율 55.5% 보다 자체적으로 20% 상향 조정한 66.6%의 목표율(4138억 원)을 설정하고 적극적인추진결과 목표를초과 달성했으며, 상반기 신속집행에서도 좋은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한편 시는 이번 재정확대 우수자치단체 선정으로 특별교부세 1억 원의재정 인센티브를 받을 예정이다.

 

선우 문 기획예산과장은 앞으로하반기 재정운영도 효율적으로 운영해 아산시 재정의 극대화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08 [12: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