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무궁화FC, 안양과 3위 자리 놓고 운명의 한 판
의경 출신 선수들의 마지막 불꽃으로 상위권 진입 노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오는 13() 오후 7시 아산무궁화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FC안양(이하 안양)과의 시즌 3번째 만남을 위해 안양 원정에 나선다.

 

앞서 두 번의 만남에서 11패를 나란히 기록한 양 팀이다. 이번 세 번째 만남에서 아산의 목표는 단연 승리다. 상대전적에서 우위를 점하는 것만큼 심리적으로 든든한 것은 없다. 여기에 지난 경기의 아쉬움을 떨쳐버려야 할 필요 또한 있다.

 

지난 하나원큐 K리그2 2019 18라운드 전남드래곤즈(이하 전남)전에서 상대 선수의 퇴장에도 불구하고 추가 득점을 내지 못하며 무승부를 기록, 승점 1점을 얻는데 그쳤다. 그에 비해 안양은 조규성의 선제골에 힘입어 대전에 2-1로 승리하며 3위에 등극했다.

 

3위 자리를 내준 아산은 오는 안양전에 더더욱 칼을 갈고 있다. 여기서 승리한다면 얻을 수 있는 것이 많다. 3위 자리뿐 아니라 지난 경기의 부진을 털어내고 다시 상승세로 전환할 수 있다. 3위 탈환은 물론, 향후 상위권에서의 순위 싸움에서 충분히 해볼 만하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안양을 상대로는 보여줄 것이 많다. 지난 5월 하나원큐 K리그2 2019 12라운드 안양원정에서 1-0으로 승리했으나 준비한 것들을 미처 그라운드에 보여주지 못했다던 아산은 이번 경기에서 최고의 경기력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박동혁 감독은 전남전의 아쉬움은 떨쳐버리고 다가올 안양전만 생각하고 있다. 의도치 않게 안양이 3, 아산이 4위에 머물러 있다. 순위싸움에서 이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결연하게 의지를 다졌다.

 

뿐만 아니라 선수들의 동기부여도 충분하다. 특히 팀의 주축을 맡고 있는 의경 신분 선수들의 의욕은 대단하다. 이들은 이제 전역을 약 한 달가량 남겨놓고 있다. 이 선수들은 전역 전에 아산을 최대한 높은 순위에 위치시키고 소속 팀으로 돌아가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기량이 출중한 선수들이 의욕까지 넘친다면 이기지 못할 팀은 없다.

 

이명주(MF)올 시즌 목표가 3위이자 승강플레이오프 진출이었다. 그 목표에 조금이라도 가까이 가기 위해 오는 안양전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저를 비롯해 다들 전역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이번 라운드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 누구보다 잘 안다. 상대 공격수들의 움직임과 역습상황 등 잘 대비해 좋은 결과와 함께 돌아오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계속해서 3, 4위를 오르내리는 아산이지만 이번 안양전에서 득점력과 경기력 모두 잡아 그동안 넘지 못했던 상위권 진입이라는 숙원을 시원하게 풀려고 한다  


기사입력: 2019/07/12 [12: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