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N 왜 이러나? 독도 단독표기 하루 만에 다케시마와 병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미국의 대표 뉴스채널인 CNN이 대한민국의 독도를 하루 만에 다케시마’(독도의 일본식 표기)와 병기표기로 바꿔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23일 러시아 군용기가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침범한 사건에 대한 뉴스 진행시 방송화면 하단 자막에는 ‘Dokdo island’로 정확히 단독표기를 했다.

 

▲ 지난 23일 러시아 군용기가 독도 인근 한국 영공을 침범한 사건에 대한 CNN 뉴스 진행시 방송화면 하단에 독도로 단독표기된 장면.     © 아산톱뉴스


하지만 다음 날 24CNN 홈페이지에 올라온 종합기사의 지도에는 독도와 다케시마를 병기표기로 바꿔 놓았다.

 

▲ 24일 CNN 홈페이지에 올라온 종합기사의 지도에는 독도와 다케시마를 병기표기로 바꿔놓은 장면.     © 아산톱뉴스


이에 대해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요즘 들어 세계적인 유력 언론매체에 독도와 다케시마가 함께 병기되는 사례가 점차 많아져 굉장히 우려스럽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영국의 BBC 역시 독도와 다케시마를 함께 표기했고, 한국과 일본이 모두 독도/다케시마의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으며, 1954년 한국에 점령됐다고 설명했다고 덧붙였다.

 

지난 15년간 전 세계 주요 언론에 독도 홍보를 진행했던 서 교수는 독도와 다케시마의 병기표기가 이뤄진 데에는 세계적인 유력매체를 상대로 일본 정부의 지속적인 항의와 로비가 먹혀가고 있다는 증거다고 전했다.

 

특히 그는 이젠 한국 정부에서도 세계적인 언론매체의 병기표기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하며, 민간차원에서는 독도관광을 늘려 실효적 지배를 강화하는데 더 힘써야 할 것이다고 조언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독도가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한국 영토임을 알리고, 일본 정부의 억지 주장을 비판하는 자료들을 CNN 편집국장에게 곧 보낼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7/25 [16: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