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의원들, ‘주경야독’으로 의정 역량·전문성 ↑
서울대 행정대학원 지방의정 리더십 과정 수료… 아산 김영권 의원 ‘성실참여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 의원들이 반 년간의 주경야독으로 의정 역량과 전문성을 한층 더 높였다.

 

충남도의회는 김영권(아산1) 의원과 홍재표(태안1), 이종화(홍성2), 김득응(천안1), 오인철(천안6), 김명선(당진2), 김기서(부여1), 한영신(천안2), 이선영(비례) 9명의 의원이 지난 12일 오후 서울대 행정대학원에서 3기 지방의정 리더십과정 수료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지난 3월부터 지방정부 주요 정책과 이슈, 지방의회 재정과 예산 심의·의결, 저출산·고령화 등에 대해 학습하고 정책토론회와 정책보고서 발표회를 가졌다.

 

수료식에서 성실하고 모범적인 참여 모습을 보여준 김영권 의원을 비롯해 김득응·김명선·이선영 의원은 성실참여상을 수상했다.

 

▲ 성실참여상을 수상한 김영권(아산1) 충남도의원(오른쪽).     © 아산톱뉴스


또 홍재표·김득응 의원은 우수한 정책보고서 작성과 지방의정리더십과정 발전에 기여해 공로상을 받았다.

 

의원들은 “6개월간 의정활동과 원거리 야간수업을 병행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우수한 서울대 교수진으로부터 강의를 듣고 다른 의회와 의정활동 정보를 공유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늘 공부하는,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원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충남도의회는 지난 1월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교육협력 협약을 맺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행사 개최, 의원 역량 강화 연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8/13 [20: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