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살예방 위해 전 부서 협력키로
19일,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자살률을 낮추기 위한 전 부서 자살예방대책 협업과제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유병훈 부시장과 각··소장 및 과장 7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보건행정과장의 2019년 자살예방 시행계획 추진상황 보고를 시작으로 각 실과장의 자살예방을 위한 협업과제 추진 계획보고와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는 노동자 심리 치유사업 50+독거노인 돌봄 사업을 통한 노인자살예방 효과 ·가정폭력 대상자 예방교육 실시 독거노인사회관계 활성화 사업(독거노인친구만들기) 도시개발지구 안전펜스 활용 자살예방 홍보 유기·유실동물 입양비용 지원사업 GAP PLS 교육·홍보를 통한 올바른 농약사용 교육 독서심리 특화 도서관운영을 통한 독서치료 프로그램 생계곤란자에 대한 과태료 감면·분납 유도 및 징수유예 등 31개 부서가 41개 협업과제를 발표했다.

 

시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실·과별 협업사업을 공유하고, 이를 기점으로 자살예방사업을 본격 전개한 후 10월 중 추진상황보고회를 개최키로 했다.

 

유병훈 부시장은 자살예방을 위해 전 부서가 진정성을 갖고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마음으로 다가가서는 실행방안의 참여가 필요하다아산시 자살연령층이 4050대가 많은 것을 고려해 아산시만의 특성화된 자살예방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9/08/19 [14: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