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미조미 요리교실, 모시떡을 빚어요”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오는 26일부터 어린이 전통식품 체험프로그램 진행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지난해 모시떡 요리교실 참여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설종소)’는 오는 26일부터 96일까지 전통식품 체험프로그램 요미조미 모시떡을 빚어요어린이 요리교실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모시밭에서 직접 모시를 관찰하고, 모싯잎을 따서 떡을 만들어보는 요리체험 활동이다. 전통식품의 호기심으로 편식을 예방하고 개선해 줘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는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 31개 소, 어린이 500여 명을 대상으로 총 8회에 걸쳐 운영한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모시를 관찰하고, 곧 다가올 추석을 맞아 모시떡을 빚어보는 활동을 통해 우리 전통식품도 체험하고 편식도 예방할 수 있어 앞으로 더 많은 시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4명의 식품 및 위생 전문인력(영양사)이 현재 관내 371곳의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안전·영양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8/21 [14:5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