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개소… ‘1인 1생활 체육’ 탄력
오세현 시장 “장애인 스포츠 복지 한층 더 가속화”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양승조 충남지사와 오세현 아산시장이 운동처방사, 체력측정사 등 센터 직원과 함께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지난 30일 장애인체력인증기관으로는 전국 4번째인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문을 열며 민선7기 체육복지 시책인 ‘11생활체육활성화에 가속도를 붙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양승조 충남도지사와 오세현 시장을 비롯한 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는 비장애인을 포함한 장애인이 아무런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무장애 시설인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 내에 자리 잡아 장애인 체육복지 실현에 획기적 계기를 마련해줄 것으로 전망된다.

 

센터는 304.8규모에 체력측정실, 체력단련실 등을 두고 있으며, 도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운영된다.

 

특히 전문 자격을 갖춘 체력측정사와 운동처방사가 장애 유형별 맞춤형 체력인증, 운동처방, 체력증진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한편, 장거리 및 재가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해 장애인들의 자발적 생활체육 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 축사를 하고 있는 오세현 시장.     © 아산톱뉴스


오세현 시장은 개소식 축사를 통해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의 개소와 함께 이뤄지는 과학적 체력 관리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장애인들의 건강한 삶과 여가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여건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남장애인체력인증센터 이용 및 상담은 전화(041-531-1911)문의 하면 된다.

 

한편 시는 2017년 충남 스포츠과학센터 오픈에 이어 다음달 국민체력 100거점 체력인증센터가 문을 열면 전문체육, 일반, 장애인 등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체력관리 시스템을 보유하며 명실상부한 선진체육도시로 거듭나는 동시에, ‘11생활체육시책이 본 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9/08/31 [19: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