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개선 위해 힘써 달라”
김미영 아산시의원, 5분 발언 통해 농어업 환경개선의 필요성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김미영 의원이 ‘농어업인 농어업 환경개선’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김미영 의원은 3일 제21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농어업인 농어업 환경개선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도농복합도시인 아산시의 농업정책과 농업환경개선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이날 김 의원은 아산시 전체 인구대비 농·어가 인구는 6.6%22000여 명으로 신창 및 둔포면, 탕정면의 인구규모와 거의 같으며, 2019년 아산시의 도시·건설 분야 예산은 전체예산의 15.08%인 반면, 농업분야 예산은 전체예산의 8.51%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자료만으로도 도·농 복합도시인 아산시의 농·어업인을 위한 시책이 얼마나 현실성 없는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의구심을 갖게 한다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2015년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농가 인구수 중 가장 많은 연령대는 70세 이상으로 아산시는 2015년 고령 영세농업인 영농지원 조례 제정, 여성농업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농업인들을 위한 농기계 대여, 여성농업인을 위한 바우처 제도가 있지만, 그 정책이 고령농업인의 영농지원, 여성농업인의 권익보호, 삶의 질적 제고 등의 효과를 가져 오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농업분야 재해율은 전체사업의 1.8, 근골격계 질환은 비 농업인에 비해 2.4배 높아 농촌진흥청에서 근골격계 예방을 위해 농업자세를 바꾸라고 교육하지만, 농업자세를 바꾸는 것만이 실질적인 예방책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수확물 운반구, 농작물 운반트럭에 어르신을 위한 리프트 설치 등 편이장비 보급과 근골격계 예방을 위해 논, 밭 곳곳에 운동기구 설치와 함께 권익보호의 가장 기본인 화장실 문제를 예로 들며 농업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강하게 피력했다.

 

이어 김 의원은 삶의 불편을 불편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살아가는 분들께 행정이 직접 나서 불편해소와 함께 지금까지 지원되던 사업들과 더불어 현실적이고, 농업인의 피부에 와 닿을 수 있도록 환경개선 및 농업발전을 위해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9/09/03 [17:4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