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만삭 외국인 임신부, 구급대원 도움으로 무사히 출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소방서 전경.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119구급대원 도움으로 출산이 임박한 임신부를 안전하게 병원으로 이송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는 기쁨을 나눴다.

 

지난 4일 오후 1027분께 아기가 나오려고 한다는 지령 접수를 받고 구조구급센터 구급대원들은 신속히 해당 장소로 출동했다. 현장 도착 당시 카자흐스탄 국적 만삭의 임신부는 양수가 터진 채 극심한 진통을 호소하고 있었으며, 거동도 불가능한 상태였다.

 

구급대원은 침착하고 적극적으로 호흡유도와 안위도모를 수행하며 협력병원인청아미즈산부인과로 산모를 안전하게 이송했고, 지난 5일 오후 530분께 청아미즈산부인과에서는 산모가 건강한 여자 아이를 출산했다고 전했다.

 

이욱호 구급팀장은 구급대원 업무범위 확대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임산부 이송예약제 119구급서비스를 통해 저출산 고령화 정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고, 소방서 전문 인력 배치 및 임산부 응급처치 전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임산부 119구급서비스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9/09/06 [16:3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