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윤기원 초대전: FRIENDS’ 개최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 갤러리서 내달 18일까지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중앙도서관은 건학 41주년을 맞아 팝 아티스트 윤기원 작가의 <FRIENDS>을 오는 1018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윤기원 작가의 주변 인물들을 화려한 색과 간결한 선으로 표현한 작품들로, 인물의 표정이 와 닿는 경쾌하고 시원한 팝아트 작품들을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작품들은 팝아트 장르로, 팝아트는 대중문화에 대한 비판보다는 대중문화를 그림의 소재이자 정보로 이용하고, 간결하고 명확하게 평면화된 색면과 원색을 사용해 관람객들이 좀 더 친근하게 작품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작품의 모델들은 작가의 주변 지인들로, 대상의 세밀한 부분은 과감히 생략하되 형상의 개성이 드러나고, 시원하게 분할된 색면을 통해 대상의 감정까지 전달되도록 하는 느낌은 윤기원 작가만의 특성이라 할 수 있다.

 

작가가 인물에게 부여하는 색, 그것은 대상과 주고받는 희로애락의 감정 혹은 경험과 기억을 반영하는 동시에 보는 이에게 색에 대한 감정으로 빠져들게 만든다.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은 회화, 조각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회를 열어 대학 구성원뿐만 아니라, 문화적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시는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개관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30분까지다.

 

중앙도서관은 전시기간 중 이달 24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작가와 관객이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하고 있다. 외부인도 관람이 가능하며, 문의는 (041-540-5951/5166)으로 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9/17 [17: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