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 간담회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18일 오전 10시 관내 교육장에서 ‘2019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1회기)’에 참여하는 장애학생과 관계자 등 20여 명과 함께 간담회를 진행했다.

 

본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졸업을 앞둔 지역사회 장애학생 5명을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현장훈련이 진행됐다.

 

장애학생 현장중심 맞춤형 일자리사업의 주요 내용은 집합훈련(1)과 현장훈련(4)으로 구성됐으며, 현장훈련의 경우 아산지역 내 사업체 3(계림농장, 디와이오토, 성모신나는일터)에서 진행됐다.

 

현장훈련에 참여한 배방고등학교 윤 모 학생은 새로운 사람들과 많은 지식을 나누면서 이번 현장훈련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 제가 현장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학교선생님과 사업체 사장님, 복지관 사회복지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많은 분들 덕분에 저에게 희망과 용기를 실어주셔서 3개월 동안 즐겁게 훈련에 임할 수 있었다. 3개월 동안 정말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최순호 사무국장은 지난 3개월 동안 현장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의 열정을 칭찬한다. 3곳의 훈련사업체(계림농장, 디와이오토, 성모신나는일터) 대표님과 관계자분들께도 감사드린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훈련한 직업역량이 유지될 수 있는 방안을 도출하면 좋겠다고 전했다.

 

본 사업은 간담회 이후 오는 10월부터 7명의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2회기를 진행한다. 현장훈련 후 취업알선 및 취업으로 연계해 장애학생들이 졸업 후 직업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7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09/19 [12: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