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제58회 아산 중·고등학생 음악경연 대회 개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 마음껏 뽐내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조기성)은 지난 21() 설화중학교와 설화고등학교 두 곳에서 제58회 중·고등학생 음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중·고등학생 113명이 참가해 독창, 독주, 피아노, 창작 분야 등의 개인종목과 사물놀이와 관악합주 등 단체종목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저마다 최선을 다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뽐냈다. 다양한 악기와 목소리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선율 속에 풍부한 감성과 심미적 인성을 기르는 축제의 한마당이 됐다.

 

본 대회는 음악 분야에 재능 있는 학생들이 그동안 연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함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가늠하고, 꿈과 진로를 찾아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기 위한 무대로서, 이 대회를 치르기까지 아산시 음악교과 연구회 회원들의 노고가 있었다. 후배 음악가 양성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땀 흘리는 헌신이 뒷받침이 돼 줬다.

 

아산교육청 관계자는 음악 선생님들의 열의 있는 지도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대회가 멋지게 치러졌다특히 권위 있는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초빙해 공정한 심사를 통해 대회의 권위를 높였다고 밝혔다.

 

대회에 참석한 오임석 교육과장은 아산교육지원청은 예술 교육을 적극 지원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현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더욱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예술 교육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19/09/23 [16:5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