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무너지면 충남이 무너진다”
아산시,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차단에 전 행정력 집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오세현 시장이 아프리카돼지열병 소독방역을 직접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오세현 충남 아산시장은 4일 아침 영인면 월선리에 설치된 방역초소를 방문해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태세를 점검하고 축산 관련 차량에 대한 방역 활동을 벌였다.

 

이번 방역초소 점검은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오 시장의 관심과 집중을 표현 것으로 방역관계 공무원들의 긴장감을 늦추지 않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오 시장은 초소를 방문해 방역 관계자를 격려하고 방역태세 점검 차 방역복 등 규정에 적합한 복장을 갖추고 가축운반차량 소독을 실시했다.

 

오 시장은 돼지열병을 막는 일에 티끌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무엇이든지 해야 된다. 아산은 충남의 관문이다. 우리의 활동은 충남의 방역과도 연계되는 것으로 아산시가 무너지면 충남이 무너진다라는 각오로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아산시는 현재 거점소독시설 3개 소와 농가 이동통제초소 10개 소를 정상 운영 중이다.

 

남은 음식물 직접처리(시설허가) 급여농가 3개 농가에 대한 현장점검과 방역 취약농가 16개 농가에 대한 진출입로 순회소독을 실시 중이며, 화예찰 및 지속적 문자 메시지로 농가 자체 방역을 독려 중이다.

 

또 전 직원이 비상근무조를 편성,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방역초소에서 비상근무 중이기도 하다.


기사입력: 2019/10/04 [14: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