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의상 아산시의원 “문화의 자존심은 규모가 아닌 수준”
‘아산문예회관 건립’ 답보상태 지적하며 “시민은 문화예술에 갈증 느끼고 있다” 지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의상 의원이 ‘아산문예회관 건립사업’과 관련해 시정질의를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이의상 의원은 지난 18일 제215회 아산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진행된 시정질의에서 아산문예회관 사업계획에 대해집중 질의했다.

 

이날 이의상 의원은 아산문예회관 사업계획 관련해 사업기간 총사업비 사업비(.도비) 관련 반납사유 예산확보계획 문예회관 건립 설문조사 및 시민공청회 결과 등에 대해 질의를 이어갔다.

 

이 의원은 아산문예회관 사업은 “2004년부터 거론됐으나, 지금까지 끌어온 사업으로 시가 안고 있는 여러 문제 중 문예회관의 건립의지, 건립계획, 운영방안에 대해서 집행부 수장과 질문과 답변 속에서 모든 고민거리를 함께 공유하고 해결해보자는 의미에서 시정질문을 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본 사업은 꼭 있어야 할 문화적 시설로서 언젠가는 지어져야 하는 시설인데, 15년이 지난 지금까지 답보상태로 이어져오고 있는 동안 아산시민은 문화예술에 관심과 갈증을 느끼고 있음을 알고 있는지시장의 답변을 요구했다.

 

이어 “20101650석이라는 방대한 규모신청으로 중앙투융자 심사 시 규모축소 권고를 받는 등 안일한 추진계획과, 2013년 조건부승인으로 재추진 중 20151월 중단하기까지 전국체전 유치가 시의 재정여건상 문예회관 건립 보류로 지금까지 끌어온 하나의 이유가 되지 않았느냐고 물었다.

 

또한 본 사업은 대규모 투자사업으로 아산시의 막대한 재정부담이 따르게 마련인데, 함께 고민해야할 문제라고 생각한다, 어떠한 대책이 있는지 질의하며 문화의 자존심은 규모가 아니라 수준이다. 거듭 강조하지만 물질적 만족과 다른 문화예술 만족감을 수치로 계산할 수 없으며, 앞으로 문화예술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신중한 사업진행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오세현 시장은 인구가 34만에 이르고, 시민의 문화적 욕구충족에 공감하며, 막대한 재원확보 방안으로 지방채를 포함한 자체재원으로 추진하는 방안 민간자본의 투자를 받는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으로 추진하는 방안 ·도비를 추가로 확보하는 방안 등 다각적으로 실효성 있는 재원확보 방안에 고민 중에 있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9/10/21 [10: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