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문화원, 제20회 아산청백리상 시상식 개최
제21회 어린이맹사성상 시상도 병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수상자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22() 오후 23층 대강당에서 20회 아산청백리상과 제21회 어린이맹사성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매년 청렴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지도력과 책임감이 투철한 자에게 수여하는 아산청백리상과 고불 맹사성의 청백리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수여하는 어린이 맹사성상시상식은 우리고장의 명재상인 고불 맹사성 정승의 뜻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이종택 아산시복지문화국장, 이명수 국회의원(아산 갑), 김영권·여운영 충남도의원, 배무룡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장, 최성호 아산경찰서 경무과장, 이흥복 고불기념사업회장, 맹의재 신창맹씨대종회장, 박종덕 충무회장, 김시겸 온양향교 전교, 김일희 아산향교 전교, 이영화 신창향교 전교, 맹복재 한시협회 아산시지회장, 윤은진 아산북수초등학교장, 이의순 한국112무선봉사단장, 신용호 아산시번영회장, 박경귀 자유한국당 아산 을 당협위원장, 김소당 충남도지사 문화정책 특별보좌관, 이현상 온양3동 주민자치위원장, 김병운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 김윤태 한국자유총연맹아산지회장 등 많은 기관 단체장을 비롯하여 온양문화원 이사 및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아산청백리상은 선비상= 지민영(아산시 자치행정과 새마을팀장) 스승상= 김만수(온양온천초등학교 교사) 지킴이상= 박기천(아산경찰서 형사과장), 박노식(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장)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으며, 어린이맹사성상에는 ()= 이채원(관대초 6학년) ()= 손주영(아산북수초 6학년) ()= 현연진(아산북수초 6학년) ()= 전예진(송곡초 6학년) ()= 최우진(탕정초 5학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 맹사성상을 수상한 , , , , (, , , , )’ 5명의 학생에게는 어린이 맹사성 모범패를 제작해 각 가정 현관에 부착해줘 많은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식사를 통해 ····모두를 겸비한 조선 최고의 인물인 맹사성 선생의 뜻을 기리고자 실시하는 이번 시상식에 수상하시는 아산청백리와 어린이 맹사성 학생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이 시상식을 계기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 세대들이 맹사성 정승께서 보여주셨던 훌륭한 행동철학들을 본받아 우리사회에 깊게 뿌리내리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아산청백리상과 어린이맹사성상은 지난 11(), 서류심사 및 예심을 통해 선정돼 이날 영광을 안았다.


기사입력: 2019/10/22 [18: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