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구)도고온천역, 야간 관광지로 기대
129m 구간에 달과 토끼 모양의 야간 경관 조명등 설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은하수 속 달 토끼 야간경관 조명.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아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야간 볼거리를 제공키위해 ()도고온천역 일원에 야간 경관 조명등을 설치했다.

 

시는 약 129m 구간에 달과 토끼 조명으로 밤을 밝히고, 석양과 들의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달 조형물과 기차 조형물을 설치해 포토존을 조성하는 등 다양한 야간경관을 연출했으며, 경관조명은 오후 6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특히 사방이 어두워진 저녁이나 한밤중에도 은은한 달밤을 즐길 수 있도록 데크길 수목에 레이저조명(LED)을 비춰 오색 은하수길을 걸어볼 수 있다.

 

또한 데크길에 기찻길을 연상시키는 스텝조명을 설치해 옛 추억을 되살릴 수 있도록했다.

 

도고지역은 도고온천, 아산 레일바이크, 아산 코미디홀, 옹기 및 발효음식 전시·체험관 등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춘 반면, 야간에 가볼만한 관광지가 없어 아쉬움이 남았으나 ()도고온천역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 관광객의 무료함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고온천역 플랫폼 및 데크길 야간 경관조명 설치로어두웠던 공간이 밝아져 밤에 걷고 싶은 야간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9월 경관조명 설치 구간의 철길과 데크길 사이에 핑크뮬리, 사철채송화, 잔디를 식재하고 자갈로 구불한 산책로를 조성해 내년에는 은하수 속 달 토끼와 함께 또 다른 추억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11/01 [14: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