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한국당 아산을 당협위원장 “당 혁신과 자유우파 대통합 촉구”
총선 승리 위해 공천 룰 공개와 중진 험지 개척도 촉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12일 국회 정론관에서 당 혁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는 당협위원장들. 왼쪽부터 한규택(경기 수원시 을), 홍인정(서울 은평구 갑), 박경귀(충남 아산시 을), 엄태영(충북 제천시·단양군) 당협위원장.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 을 당협위원장이 내년 4·15 총선 승리를 위해 자유한국당의 대대적인 혁신을 촉구하고 나섰다.

 

박 위원장은 12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새 정치를 추구하는 수도권, 충청권 원외 당협위원장 10명의 뜻을 모아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견에서 박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은 정의를 무너뜨리고 총체적 국정 파탄을 초래한 무능한 정권이라고 비판한 뒤 자유우파 국민들은 내년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이 반드시 승리해 자유대한민국을 수호해 주길 간절히 염원하고 있다, 총선 승리를 견인하는 보수대통합과 내부 혁신을 강력히 촉구했다.

 

박 위원장은 보수대통합이 자칫 과거로의 회귀나, 특정 지역, 특정 관점에 지나치게 편중되지 않아야 한다중도층과 충청권, 수도권 등 중원을 흡인해 자유우파를 폭넓게 아우를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통합을 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를 위해 과거 하나였다가 일부 다른 길을 가고 계신 분들과 과감히 다시 손을 맞잡는 화해와 상생의 지혜를 발휘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어 당의 절대 지지에 힘입어 의정활동을 해 온 다선 의원들과 다시 동행하는 중진 지도자들은 그동안 누린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험지를 개척해 달라고 호소했다.

 

또한 당이 마련한 신정치혁신방안을 조속히 공개하고, 당내 치열한 토론과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보완한 후 당 최고의사결정기구를 통해 조속히 확정해 달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나아가 공정하고 투명한 공천 룰을 조속히 확정·공개해 달라합리적이고 객관적인 공천 룰이 마련된다면 모든 후보자들은 이를 존중하고, 이에 따른 어떠한 결정에도 승복할 것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박 위원장은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내년 4·15 총선 승리는 전 국민의 성원과 지지가 있어야 가능하다자유한국당의 지도부와 모든 당직자, 전 당원들은 늘 겸손한 자세로 국민과 소통하는 공감 능력을 유지해야 한다. 싸울 때라도 보수의 품격을 잃지 말아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총선 승리와 정권 재창출의 대장정에서 과욕에 넘쳐 오만하고 불손한 언행으로 국민의 지탄을 받고, 당의 신뢰를 실추시키는 사람들은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읍참마속해 달라고 호소했다.

 

끝으로 자유한국당이 먼저 변해야 세상을 바꿀 수 있다. 끝없이 혁신하는 정당, 국정 대안을 창안하고 민생을 보듬는 정당만이 총선에서 국민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다당 지도부는 현명한 결단과 뼈를 깎는 노력으로 우리의 호소를 꼭 실천해 달라고 부탁했다.

 

최근 자유한국당 내에 보수대통합과 쇄신 필요성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오늘 수도권, 충청권 원외 당협위원장들이 제기한 대통합과 혁신 요구사항들을 당 지도부가 어떻게 수렴·반영해 나갈 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입력: 2019/11/12 [16: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