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내 손안의 헬스매니저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 효과 톡톡
건강행태개선율 16.1%p 향상, 건상생활 실천 능력 높아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보건소(김은태)는 내 손안의 헬스매니저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를 통해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능력이 향상된 결과를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시 보건소는 지난 4월부터 건강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지역주민 200명을 선정해 6개월 간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가 한 팀을 이뤄 모바일을 통한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했다.

 

지난달 혈액검사, 신체계측, 영양 및 운동 설문조사 등 최종검사를 진행하고, 초기검사결과와 비교해 각 영영별 건강상담을 추가 진행했다.

 

시 보건소는 보다 나은 보건소모바일헬스케어 맞춤형 건강서비스 제공으로 올해 참가자들이 지난해 참가자들에 비해 건강생활실천능력이 높게 나타났다.

 

지난해 참가자 181명과 비교해 1개 이상 건강위험요인감소율이 63.6%(2018)에서 69.3%(2019)로 전년대비 5.7%p 증가하고 1개 이상 건강행태개선율은 54.7%(2018)에서 70.8%(2019)로 전년대비 16.1%p 증가 했다.

 

참여자 김 모(41) 씨는 평소 복부비만 때문에 고민이었는데, 모바일헬스케어사업에 참여하면서 복부둘레도 많이 줄어들고 몸의 변화가 느껴져서 좋다식단과 운동이 앱으로 간편하게 관리되다 보니 주변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3050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모바일로 시공간 제약 없이 간편하게 관리해줘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좋은 성과를 거둔 것으로 판단된다앞으로도 만성질환발병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1/14 [16:4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