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경 아산시의원, 조례제정 3건 발의… 왕성한 입법활동 눈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조례안대표발의

- ‘아산시 천무극 진흥 및 계승발전에 관한 조례안발의

- ‘아산시 청소년자립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발의

 

▲ 조미경 의원이 복지환경위원회에서 조례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21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조미경 의원(복지환경위원회 소속)이 대표발의한 아산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조례안 아산시 천무극 진흥 및 계승발전에 관한 조례안 아산시 청소년자립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지난 26일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복지환경위원회에 상정된 아산장애인 국민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장애인의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거점시설인 아산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 대한 장애인 맞춤형 재활운동 서비스 제공과 장애인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국민체육센터의 효율적 관리·운영에 대한 규정을 마련하는 내용이다.

 

그 밖에 체육센터의 기능, 운영시간, 사용허가 우선순위 규정과 사용료, 사용료감면, 반환, 이용의 취소, 정지사항 등 시설의 관리와 운영 규정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또한 같은 날 복지환경위원회에 상정된 아산시 천무극 진흥 및 계승발전에 관한 조례안의 주요내용은 아산시민의 건강증진과 문화생활 향상 및 문화적 가치 있는 전통무예를 선양하며 국민체력증진을 위해 전통 스포츠육성으로 전통무예의 체계적인 진흥을 도모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천무극은 아산시 송악면 외암리(강당골 일원)에서 고 박영수 창시자가 창시하고 전수되고 있는 이순신 장군의 충··예 사상과 무인의 기백을 담은 무예를 말하는 것으로, 관광상품 또는 문화콘텐츠로서 아산시를 홍보하고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되거나, 아산시민의 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사업에 대해 지원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이 밖에 아산시 청소년자립지원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은 관내 가정환경이 어려운 저소득 청소년들의 진학, 직업훈련 또는 자립정착 등을 위한 청소년자립 지원에 관해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것으로, 청소년들의 자립의지 북돋음으로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하는 내용이다.

 

이번 회기동안 3건의 조례를 발의한 조 의원은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펼치는 것은 본연의 의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의정 및 입법 활동을 전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조례는 다음달 2일 열리는 제216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 상정돼 최종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기사입력: 2019/11/27 [11:0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