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발달장애인 농구팀, SK하이닉스배 끝으로 2019년 대장정 마무리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 발달장애인 농구팀     © 아산톱뉴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이하 아산장복)에서 운영하는 아산 발달장애인 농구팀이 지난 1130일부터 121일까지 경기도 이천 SK텔레콤인재개발원에서 펼쳐진 ‘2019 SK하이닉스배 전국발달장애인 농구대회를 끝으로 2019년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SK텔레콤()가 주최하고, 대한장애인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전국 규모 농구대회로 16개 팀이 참가해 대회기간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D조에 배정된 아산은 군포B, 예산, 안양 등 4개 팀과 함께 조별 예선을 펼쳤다. 군포와 첫 경기에서는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4점차 신승을 거두며 기세를 올린 아산은 뒤이어 예산과 안양까지 대파하며 전승으로 본선을 향하며 거침없는 질주를 했다.

 

하지만 8강에서 이번 대회 우승팀인 군포A팀을 만나 최선을 다했지만, 경기 막판 집중력이 떨어지며 아쉽게 패하며 대회를 마쳤다.

 

이번 대회를 끝으로 올해 활동을 마무리한 아산 발달장애인농구팀(성인팀 드림챌린저, 학생팀 빅스)은 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차성주)‘The-K 행복기부금'으로 운영하며 대내외적인 왕성한 활동으로 발달장애인 스포츠의 모범적 사례 역할을 톡톡히 했다.

 

5월 충남 클럽대항전 우승, 6월 충남체전 종합우승, 충북대회 준우승 등 우수한 성적을 거뒀으며, 그 외에도 다양하고 자발적인 사회참여 및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건전한 여가활동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한국교직원공제회는 2016년부터 아산시 장애청소년의 체육활동을 위해 후원을 시작해 매년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및 소외계층 문화활동 지원을 위한 후원을 지속하며 아산장복과 함께 힘쓰고 있다.

 

아산장복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농구팀은 매주 월요일과 격주 금요일에 실시하고 있으며, 발달장애인농구팀과 함께 운동코자 하는 참여 희망자를 모집하고 있다.

 

관심이 있는 사람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최진영 생활체육교사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9/12/02 [13: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