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년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오는 13일까지 2454명 모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2020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시는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키 위해올해 노인 일자리 등 2002명 보다 452명 많은 2454명을 모집한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아산시와 업무협약을 맺은 대한노인회아산시지회,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아산시니어클럽, 아산시동부노인복지관 등 수행기관 4개 소에서 수행한다.

 

수행기관은 오는 13일까지 2020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2454명을 모집하고 있으며, 복지로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다만,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한 생계급여·의료급여 수급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 판정자 15등급, 인지지원등급,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일자리 사업에 2개 이상 참여하고 있는 사람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은 3가지 유형이다. 공익활동형 사업은 지역사회 봉사로 노노케어, 공공시설지원, 경륜전수지원, 복지시설지원, 학교사업지원 등이다.

 

또 시장형 사업은 노인적합형 소규모 사업단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며 재활용품수집, 영농로컬푸드, 할머니국수, 청정세탁기코디, 청춘택배 등이 있다.

 

사회서비스형 사업은 취약계층 지원시설 및 돌봄시설 등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매년 증가하는 노인일자리를 수행기관과 함께 협력해 어르신들의 활동능력 및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어르신의 소득보전은 물론, 사회활동지원을 통해 건강한 노후생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2/10 [13: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