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기획행정위, 심도 있는 예산심의 위해 현장확인 나서
일방적 심의보다는 직접현장 찾아 신중한 예산편성 수립에 심혈 기울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희영)2020년도 예산안 심사과정에서 보다 면밀한 검토를 위해 현장을 확인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김희영 위원장을 비롯한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안정근·맹의석·전남수·김수영 의원은 지난 11일 자치행정과 예산안 중 자원봉사센터 사업추진과 관련 현장여건을 직접 확인하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직원들과 대화하며 본사업의 목적과 내용에 대해 청취했다.

 

▲ 아산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2020년 본예산 심의 중 현장을 긴급 방문해 관계자들의 설명을 듣고 있다.     © 아산톱뉴스


기획행정위원회는 지난 9일부터 심사하고 있는 2020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에 대해 예산의 공정성 및 적정성에 대해서 세밀하고 날카롭게 질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장 확인에 나서는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산수립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김희영 위원장은 앞으로 이해와 공감대를 함께 나누기 위해 주요현안사항과 관련, 시민과 머리를 맞대고 함께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남수 의원은 예산심의 중 현장을 긴급 방문하는 이유는 담당부서의 설명만 듣는 일방적 예산심의 보다는, 의원들이 직접현장을 찾아 정확한 사실에 입각한 객관적 예산편성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9일부터 실시한 2020년 본예산 심사는 오는 17일까지 각 상임위별 실시하고, 회부된 결과를 18일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통해 심사의결하며, 19일 열리는 제216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12/12 [16:4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