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년 빈집재생사업 추진.. 철거비 지원
‘함께 써유’ 최대 1500만원, ‘더 행복한 공유주택’ 최대 2000만원 지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2020년 빈집재생(활용)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오랫동안 방치된 빈집의 주거환경개선과 안전사고예방 및 범죄예방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빈집재생사업을 펼친다.

 

빈집재생(활용)사업은 도시지역 빈집정비사업 및 농촌빈집정비사업과 별개로 올해 시범사업으로 추진되며 ‘함께 써유’와 ‘더 행복한 공유주택’ 사업으로 진행된다.

 

‘함께 써유’는 도시지역(동, 읍) 내 1년 이상 방치된 빈집을 철거해 3년 이상 공공용지 제공 동의자에게 1개동 최대 1,500만원의 철거비를 지원한다.

 

‘더 행복한 공유 주택’은 도시 및 농어촌 지역 빈집 및 공가를 리모델링 후 의무 임대기간(4년 / 무상) 동의자에게 1개동 최대 2,000만원의 리모델링비를 지원해 준다.

 

신청기간은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14까지이며 재해위험 및 도시미관, 주민편의 시설 입지 적합성, 주민 접근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기초수급자, 차상위, 기타 취약계층을 우선순위로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주거 및 문화공간으로 조성해 서민의 주거안정과 도시의 경관을 살리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 건축과 건축행정팀(☎041-536-864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1/20 [09: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