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AI 1등 국가 인재양성에 올인
전방위 학제개편, AI 전담교수 몰입교육 후끈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AI 1등 국가를 견인할 인재양성을 위해 학교 교육체제를 AI 중심으로 완전 탈바꿈하고 있다.

 

호서대는 ‘AI4U(AI for You)’를 캐치프레이즈로 걸고 2020학년도 1학기부터 교양교육에서 컴퓨팅적 사고, 소프트웨어 활용 교과를 전교생 필수로 하고 있으며, 각 단과대학별로 코딩과인문학, 비즈니스코딩기초, 바이오산업과코딩기초, AI프로그래밍기초, AI기술의활용, 창의적사고와코딩 과목 등 AI/SW 기초교육을 이수토록 했다.

 

신입생에게도 입학 전에 컴퓨팅의 이해 과목을 온라인으로 개설해 수강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단과대학에서는 AI융합트랙교육을 실시하고, 전교생에게 파이썬프로그래밍, 빅데이터분석기초 등 AI코어교육을 이수하게 해 AI 나노디그리 인증획득을 의무화했다.

 

이러한 AI 교육을 위해 2020년도 AI 관련 전공교수를 총 13명 초빙할 예정이며, 현재 7명이 충원된 상태이다.

 

4차산업시대를 대비한 AI SW 인재양성을 위해 각 학과별 AI전담교수를 2019학년도에 50명 선발해 AI기반연계 전공과목을 도출했으며, 2020학년 1학기부터 각 전공당 1과목 이상, 51개 과목이 개발됐다.

 

이를 위해 AI 전담교수들은 지속적으로 AI 교육을 받고 있으며, 23일에는 2AI 전공과목연계전략 교육이 실시됐다.

 

오는 212, 13일에도 개발교과목의 실효성 검증, AI전공교육 업그레이드화를 위한 몰입 워크숍 및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AI 전담 교수로 위촉된 영어영문학전공 김지나 교수는 방학이 더 바쁜 것 같아요. 하지만 행복한 겨울입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20/01/23 [16: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