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생활밀착형 SOC 공공건축사업 총괄기획 내실화 진력
사업기간 단축, 공공건축물 서비스 조기 제공 목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공공건축사업 실무담당자 역량강화 직무교육.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올해 생활밀착형 SOC사업에 충남 최대 규모인 231억 원을 확보한 가운데 공공건축사업 총괄기획 내실화를 다지고 있다.

 

도시개발과 신주거지 형성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시는 문화, 체육, 복지 등 공공건축물 조성에 있어 사업기간 단축과 시민 맞춤형 서비스 조기 제공에 초점을 맞춰 공공건축사업을 진행한다.

 

시는 도서관, 체육관, 생활문화센터 등 지역밀착형 인프라 공공건축에 앞서 지난해 협업협의회를 구성하고 사업시행 매뉴얼과 체크리스트를 마련하는 등 공공건축사업 총괄기획 내실화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1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공공건축사업 실무담당자 역량강화 직무교육을 진행해 공공건축사업 총괄기획의 내실화를 다졌다.

 

직무교육은 공공건축사업 세부추진절차 설명 및 단축방안, 건축서비스산업진흥법 주요개정안 설명, 에너지절약형 공공건축물 적용사례 등으로 실무담당자의 역량을 키웠다.

 

시 관계자는 직무교육을 통해 건축기획 일관성 확보로 행정절차 병행 추진을 통한 사업기간 단축과 체계적인 업무 매뉴얼 및 분야별 체크리스트를 숙지해 시민들에게 공공건축물 서비스가 조기에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 공공건축의 공공적 가치와 디자인 품격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공기관은 건축물 등 설계 전에 건축기획 업무를 수행토록 건축서비스산업진흥법이 개정됐다.


기사입력: 2020/02/18 [20:5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