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태극기 오류 수정”… 서경덕, 삼일절 맞아 캠페인 시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독일 프랑크푸르트 내 관광버스에 4괘가 없는 태극기(좌), 영국 런던의 한 갤러리에 4괘가 잘못 그려진 태극기(우).     ©서경덕

  

101주년 삼일절을 맞아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전 세계에 잘못 그려진 태극기를 바로잡는 전 세계 태극기 오류수정 캠페인-시즌2’를 펼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서 교수는 전 세계를 다니면서 관광지 및 호텔, 관광버스 등에 잘못 표기된 태극기를 많이 접해왔다. 그런 잘못된 태극기를 올바르게 잡을 필요가 있어 이번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고 전했다.

 

지난 광복 70주년을 맞아 시즌1을 시작했던 서 교수팀은 네티즌들의 참여도 많았고, 독일 프랑크푸르트 관광버스 및 스위스 호텔의 잘못된 태극기를 수정하는 등 성과도 좋았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번 삼일절부터 오는 광복절까지 제보를 먼저 받은 후, 광복절부터 내년 삼일절까지 잘못 표기된 태극기 문양을 계속해서 수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일본 구글에서 ‘태극기’를 일본어로 검색했을 때의 첫 화면.     © 아산톱뉴스


또한 이번 캠페인은 해외에서의 태극기 오류 상황을 고쳐나가는 것뿐만이 아니라, 국내에서의 태극기 오류도 함께 시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서 교수는 국내외를 다니면서 태극기 오류사항을 발견하면 사진과 함께 제보메일(ryu1437@daum.net)로 보내주면 해당 기관에 직접 연락해 수정요구 및 새로운 태극기도 함께 보내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 교수는 런던 피카디리서커스에 태극기 광고, 독도의 동도와 서도 사이에 대형 태극기 전시, 국가대표 장미란과 함께하는 올바른 태극기 그리는 방법 영상제작 등 대한민국 태극기를 국내외에 널리 알려왔다.


기사입력: 2020/03/01 [11: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