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0년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 ‘박차’
3월말 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5개소 확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오는 3월 말 준공예정인 아산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조감도.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올해 신뢰받는 보육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아이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오는 3월 말 준공을목표로 육아종합지원센터 신축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올해 국공립어린이집 5개 소를 확충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연면적 2266.35, 지상 3층 규모로 실옥동 181-15번지에건립될 예정으로 지난해 위탁운영 기관으로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선정했다.

 

시는 육아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어린이집 지원관리와 가정양육 보호자 맞춤형 지원으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포괄적 육아전문기관으로 운영할예정이다.

 

또한 보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3월 국공립어린이집 1개 소 개원을 시작으로 국공립어린이집 대상지를 추가 선정해 연말까지 국공립어린이집 5개 소를 확충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는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과더불어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사고 발생에 따른 영유아 및 보육교직원의 생명·신체 또는 재산상 피해에 대한종합적인 보상체계 구축을 위해 자체예산 15800만 원을 편성해 어린이집안전공제회 단체 가입을 지원했다.


기사입력: 2020/03/16 [16: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