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충남도의원 “서부내륙고속道 건설로 섬마을 우려”
“아산지역 성토구간, 교량으로 건설 필요” 역설하며 공사계획 변경 촉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영권 충남도의회 의원(아산1, 더불어민주당).     ©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이 주민 민원을 유발하는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사업의 공사계획 변경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지난 18일 제318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아산시 선장면 대정리 주민들이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로 인해 통행권과 생존권을 위협받고 있다해당 구간의 고속도로를 교량으로 건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대정리 공사구간은 대부분 23m 가량 흙을 쌓는 성토 작업 후 고속도로가 들어서는 것으로 계획돼 있다.

 

문제는 계획대로 추진될 경우 마을 진입로의 실효성이 떨어지고, 마을과 경작지 간 길이 막혀 주민과 농기계 통행 제한이 우려된다는 점이다.

 

고속도로 상부엔 10m 높이의 육교를, 하부에는 농기계 통행로 2개 소를 만들어 문제를 해소하겠다는 건설사 계획 역시 현지 사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계획이라는 게 김 의원의 주장이다.

 

▲ 공사 예상도.     © 아산톱뉴스


김 의원은 육교가 들어서는 곳은 평야지대라 바람이 강하게 부는 데다, 지면에서 14m 높이의 육교를 노약자가 통행하기엔 안전에 심각한 위협이 된다성토 작업은 선장면을 비롯한 인근 7개 마을 주민에게도 통행 불편 등 어려움을 감수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안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기존 계획대로 공사를 강행하는 것은 국가와 기업의 편리함과 이익만을 생각하는 처사라며 교량으로 건설한다면 비용은 조금 더 늘겠지만 마을 주민들은 기존처럼 생활할 수 있는 만큼 도민 안전을 위해 집행부에서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서부내륙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기존 서해안 고속도로의 차량 정체 해소를 위해 경기 평택부터 충남을 거쳐 전북 익산까지 총연장 137.7km 왕복 46차선 고속도로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역대 민자 고속도로 중 최장 길이다.


기사입력: 2020/03/19 [17: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