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훈식, 오세현 아산시장 면담… ‘코로나19 비상’ 시민 의견 전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강훈식 국회의원, 19일 아산시장, 아산세무서장, 아산경찰서장 면담

- 강훈식 의원실 코로나19 상황실 카카오톡채널 운영 통해 취합된 시민 의견 전달

- ‘주차단속 유예’, ‘저소득층 특례보증 이자율 인하’, ‘공영주차장 무료화등 논의

- ‘세금 납기 연장’, ‘세무조사 착수 유예등 대책 검토 요청

- 강훈식 소상공인·저소득층 민생 지원 한시가 급해모든 수단 방법 동원해야

 

▲ 오세현 시장과 면담을 하고 있는 강훈식 의원.     © 아산톱뉴스

 

강훈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충남 아산 을)이 아산시장과 세무서장, 경찰서장 등 아산시 기관장들을 만나 저소득층, 소상공인을 신속히 지원하고, 지역 경기를 살릴 방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은 20일 아산시청을 방문해 오세현 시장과 면담했다. 카카오톡채널을 통해 접수한 시민들의 다양한 민의를 직접 전달하고, 저소득층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경기를 활성화할 방안을 협의했다.

 

강훈식 의원실은 지난 1월 말 우한 교민의 경찰인재개발원 수용 이후 코로나19 상황실을 꾸리고 50여 일간 확진자 정보와 소상공인, 자영업자 대책 등을 전달해왔다. 또한 1:1 채팅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질문을 접수하고 답변하고 있다.

 

강 의원은 아산 시민들이 직접 문의한 민원사항 중 개학 연기·돌봄 관련 자영업자·소상공인 관련 마스크 지원 및 구입 관련 기타민원 등 아산시와 관련된 4개 분야 질문을 취합해 오 시장에 전달하고 답변을 요구했다.

 

또한 식당이나 상가의 자영업자를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주차단속을 한시적으로 유예할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당부했다. 코로나19 감염증 확진자 동선에 있는 식당을 확실히 방역한 뒤 클린존으로 인증하는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방법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 시장은 시 공영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 경제를 살릴 수 있도록 유연하게 대처하겠다고 긍정적으로 답했다.

 

강 의원은 아산시가 시행 중인 저소득층 특례보증 지원 사업의 이용이 저조한 현실을 지적하고, 이자율 인하 등 집행률을 올릴 대책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 박태의 아산세무서장과 면담을 하고 있는 강훈식 의원.     © 아산톱뉴스


이어 강훈식 의원은 박태의 아산세무서장을 만나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을 위한 세제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은 세금의 납기를 연장하고, 징수를 유예하는 등 소상공인과 저소득층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달라고 말했다. 이에 박 서장은 세무조사 착수를 유예하는 등의 방법을 검토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방안을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 김종관 아산경찰서장을 찾아 면담을 하고 있는 강훈식 의원.     © 아산톱뉴스

 

아산경찰서를 찾은 강훈식 의원은 김종관 아산경찰서장과 함께 코로나19로 관련 매점매석 단속 철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경찰 차원의 조치 등을 협의했다.

 

강훈식 의원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경제 피해가 심각하고, 피해자 지원은 적기를 놓쳐서는 안 된다한시가 급한 상황인 만큼 이용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고, 추가 대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3/20 [21: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