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운수업체 생활안정자금 21억원 긴급지원
시내버스 10억, 법인택시 3억5500만원, 개인택시 6억7000만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3일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운수업체 생활안정자금 21억 원을 긴급지원 한다.

 

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승객이 급감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버스, 법인택시업체, 개인택시 등 운수종사자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 지원을 시행해 민생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섰다.

 

버스업체의 경우, 수입금이 지속감소 되면 운수종사자 월급삭감, 유류비 감당의 어려움으로 노선감축, 감회운행 등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법인택시 종사자와 개인택시사업자도 수입금이 급감해 당장 생활이 곤란한 실정이다.

 

이에 시는 운수업체 생활안전자금 총 21억 원을 투입해 시내버스 10억 원, 법인택시 35500만 원, 개인택시 67000만 원 등을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지난 1월부터 철저한 버스 및 택시 방역은 물론, 시민의 손발인 대중교통이 정상운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시민의 안전과 최소 이동권을 보장하고 경제활동 등 시민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모니터링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03 [10:2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