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의 취업의 문을 열다
2020년 맞춤형취업프로그램 ‘잡(Job)을 잡(Job)자’ 개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2020년 맞춤형취업프로그램 ‘잡(Job)을 잡(Job)자’ 개강.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27일 관내 통합교육장 및 보호작업훈련실에서 2020년 중증장애인 직업재활 프로그램사업의 시작을 여는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독립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안정적인 직업생활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개강식에는 훈련생, 보호자, 아산시청 관계자, 직원 등 약 36명이 함께 참석했으며,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운동에 따라 관내 교육장소를 2곳으로 이원화해 참여자와 보호자가 다른 장소에서 각각 진행했다.

 

프로그램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의 지원을 받아 지적 및 자폐성 장애인 14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제조업에 맞는 직무를 바탕으로 맞춤형 직업적응훈련, 현장훈련, 취업알선, 취업 후 적응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041-545-7727, 7710)으로 하면 된다.

 

훈련생 보호자는 자녀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규칙적인 생활, 직장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좋겠다가정에서도 효과적인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관장은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12월에는 훈련생 전원이 취업해 사회에 기여하는 삶을 살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4/28 [18: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