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3회 의원회의 개최
긴급재난지원금 초기혼란 방지할 수 있는 신속한 공유와 대응 필요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제3회 의원회의를 6일 의장실에서 개최했다.

 

김영애 의장은 회의 진행에 앞서 그동안이어진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면서 각자의 위치에서방역수칙을 준수바라며,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족·이웃 간 사랑과 배려가 어려운 시기 극복에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다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이어 긴급재난지원금이 어려움에 처한 시민들께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신속히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의원회의 집행부 주요안건으로는 안전총괄과의 정부긴급재난지원금사업추진계획 생활자원 회수센터 및 임시선별장 아산시 시설관리공단 위탁추진 등 8건의 세부안건 설명이 있었다.

 

이날 의원들은 긴급재난지원금 사업에 대해 유례없는 국가적 최초의 전 가구 지원책으로 시민의 불편해소와 초기혼란을 방지할 수 있도록 조회안내 시스템 및 신청 지급방법 등을 쉽게 찾고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채널 접근성 및 편의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속한 공유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모바일상품권 가맹점 확대요청과 긴급재난지원금은 최대한 빠른 시간에 경제활력유도 목적임을 감안 사용기한 안내 등 일시지급에 따른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여건에 맞는 탄력적 방안 등을 고민해야 할 것이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자원순환과의 생활자원 회수센터 및 임시선별장 아산시 시설관리공단 위탁추진에 있어 공무직 근로자의 고용안정과 불안감 발생이 없도록 시설관리공단 및 근로자의 충분한 사전협의를 통해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높여 달라고 주문했다.

 

이 밖에 위원추천으로는 아산시 비정규직지원센터 민간위탁심의위원회 위원 추천에 윤원준·심상복 의원 아산시 먹거리 위원회 위원 추천에 김수영·황재만 의원 아산시 도시개발 특별회계 관리 운영위원 추천 홍성표 의원이 각각 추천돼 제221회 본회의 의결 후 선임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5/06 [20: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