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LH 아산사업단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약
관내 개발사업에 아산 업체 참여 확대키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오세현(왼쪽) 아산시장이 강충기 LH사업단장과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27일 시청에서 LH 아산사업단(단장 강충기)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아산시 소재 건설업체(원도급, 하도급)의 참여, 지역의 생산 자재·장비의 사용, 지역 인력 채용 등을 강조하고 있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LH 아산사업단은 배방읍 일원에 사업면적 5131100(155만 평), 수용인구는 62599, 건설호수는 26426호 규모로 아산탕정 택지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위해 우리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건설산업 상생협력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다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26000억 원 규모의 국가사업인 서부내륙고속도로 관내 구간 시행사와 지자체로는 최초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협약을 맺는가 하면, 관내 960억 원 규모의 건설사업을 추진하는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아산신도시 내 민간공동주택 건설업체와도 협약을 맺었다.

 

이에 더해 50만 자족도시의 기틀을 닦고 있는 관내 11개 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총 공사비용 4929억 원)와도 관내 건설산업의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키로 하는 등 지역건설산업을 통한 경기부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입력: 2020/05/28 [10:2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