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12년째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방재권 객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고교서 인기 있는 ‘SCH 꿈을 찾는 강좌’ 9년째 이어져

- 온라인 강좌 등 발굴, 전국 고교 대상으로 300회 이상 운영

 

▲ 순천향대 SCH미디어랩스 단과대학 ‘스타트업 플라자’에서_예비창업자인 학생들이 창업아이템 확산공간에서 토론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12년째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교육부가 대입전형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전형 과정의 공정성·투명성을 제고하고, 합리적으로 대입전형을 운영해 교육과정에 충실한 고교교육 여건 조성을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대학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사업선정은 대입전형 공정성 강화 대입전형 단순화 및 정보공개 확대 대학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 등 올바른 대입 전형의 공정성 확보와 사교육 감소를 위한 대입전형 단순화 운영의 결과라고 말했다.

 

순천향대는 지난해, SCH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활성화해 교육부가 인정하는 ‘20192022년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서, 울릉도의 울릉고 등 전국 농어촌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함으로써 진로교육 소외지역 지원에도 앞장서 왔다.

 

‘SCH 꿈을 찾는 강좌를 비롯해 오픈 유니버시티’ ‘동아리 멘토링등을 꾸준히 운영하면서 고교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가운데 ‘SCH 꿈을 찾는 강좌2011년에 시작해 9년 동안 전국 고교를 직접 방문해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 방향을 제시해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다.

 

이상명 입학처장은 이번 학기에도 ‘SCH 꿈을 찾는 강좌는 전국 고교를 대상으로 300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고교생들의 전공 선택을 돕고 진로설계 방향을 제시하면서 입시를 앞둔 고교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강좌는 유튜브넷플릭스를 통해 본 한국의 미디어·콘텐츠산업 4차 산업과 스포츠의 직업세계 영화 속의 헬스케어 테크놀로지: 의학과 공학사이 등을 주제로 다음 학기인 9월에도 신청을 받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교육부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평가 결과를 발표하면서 계속지원대학으로 총 75개 교를 선정해 발표한 가운데 순천향대는 유형’ 67개 대학에 포함 선정됐다


기사입력: 2020/05/28 [17: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