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AI 더빙 코로나 극복 캠페인 영상 ‘화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지난달 11일부터 부분적인 대면수업을 시작하면서 방역을 강화했다.

 

이에 동참해 최근 교직원이 자발적으로 네이버 클로바 AI 음성 더빙 서비스를 사용해 코로나 극복 3D 캠페인 영상을 제작, 화제가 되고 있다.

 

영상은 호서대의 슬로건 ‘AI4U’를 활용해 생활 속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밀집회의 금지, 손씻기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 현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영상은 호서대 유튜브 채널인 호서TV’에 업로드 되고, 대학 공식 SNS채널에 공유된다.(영상 링크: https://youtu.be/bOFdDiko2NM)

 

영상을 제작한 대학혁신팀 김상완 씨는 대면수업이 일부 시작돼 등교한 학생들이 만들어 내는 활기와 생동감이 그리웠고, 감사했다. 우리가 생활 속 방역지침들을 잘 지켜서 지금 코로나 19 상황을 잘 이겨내고 모든 학생들이 캠퍼스에 나오는 시간이 앞당겨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캠페인 영상을 만들게 됐다고 제작 취지를 밝혔다.

 

호서대는 대면수업 개시 이후 캠퍼스 출입을 1곳으로 통제하고, 모든 출입자를 상대로 발열 등 증상 검사 후 정상체온의 경우 요일별 컬러밴드를 배부한다. 캠퍼스 내에서는 마스크와 컬러밴드 착용하지 않은 경우 건물출입이 제한되고 수업에 참여할 수 없다


기사입력: 2020/06/01 [16:2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