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 제보 이벤트 진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는 오는 87일까지 소방유물 제보 이벤트 여기 소방유물 있어요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이벤트는 문화재청의 소방안전분야 근현대 문화유산 목록화 사업과 연계해서 소방관련 유물을 찾아 역사를 재조명하기 위해 진행됐다.

 

제보대상 유물은 근대 개항(1876)이후부터 1980년대까지 서류, 사진, 책자,제복, 소화기구, 민속품, 구조구급기구 등 크기와 종류 상관없이 소방과 관련된것이면 모두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유물제보사이트(https://firemuseum.or.kr)에 접속, 클릭해 사진 및 간단한 설명을 등록하면 된다.

 

유물의 소유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제보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유물의 역사성 등을 평가해 총 180명에게 소정의 경품 등을 제공 및 가치가 높은 유물은 심사를 거쳐 문화유산지정도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제보된 유물에 대한 소유권이나, 관리권 등은 전혀 변동되지 않으니,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소방 유물을 보관하고 있거나, 알고 있는 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제보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12 [13: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