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경 아산시의원 “장애인 시설이 장애인 안전을 외면하고 있다”
“장애인 이용시설 BF인증 저조… 대책 필요” 강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조미경 의원이 제222회 정례회 중 경로장애인과 행정사무감사를 펼치고 있다.     © 아산톱뉴스

 

장애인들의 이용과 거주를 위한 시설이 정작 장애인 편의와 안전을 외면하고 있지 않느냐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충남 아산시의회 조미경 의원은 제222회 정례회 경로장애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충청남도 장애인복지시설 BF인증 현황은 1.41%로서, 공공기관에 2015년 이전 준공된 건물은 의무대상이 아니므로 장애인 편의증진 및 안전강화를 위해 BF인증을 높일 수 있는 개선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처럼 BF인증 활성화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며, 장애인 민간시설 인증시설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현실을 반영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에 답변에 나선 전병관 경로장애인과장은 신축되는 공공부문 시설의 BF인증은 법적의무화 돼 있는 반면, 민간부문은 인증을 위한 소요비용이 높고 절차도 까다로워 BF인증 실적이 저조한 실정이라고 설명한 뒤 적극 방안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조 의원은 여성가족과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아산시에는 성폭력과 가정폭력상담소가 5개 소가 있지만, 접근성이 떨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장애인 성폭력상담소에 있어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가 찾아와 도움을 받기 쉽도록 상담소 주차장 등 시설확충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밖에 문화관광과에서는 아산시 관광상품 개발에 있어 타 지역 관광상품 벤치마킹 등으로 우리 시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의 강점을 최대한 연계해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0/06/19 [15:2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