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프로축구단, 신규 마스코트 ‘티티’ 공개
거북선서 모티브 얻어 탄생한 거북이 마스코트
귀여움에 중점 둬… 팬들에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예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오세현·이하 충남아산)의 새로운 마스코트 티티가 탄생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은 24일 보도자료를 통해 구단이 재창단 됨에 따라 구단 신규 마스코트인 티티를 제작했다. 티티는 기존 마스코트인 붱붱이와 함께 다양한 SNS 활동 등을 통해 팬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충남아산의 새로운 마스코트인 티티는 아산의 대표적 인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거북선에서 모티브를 얻어 탄생한 거북이이며, 구단은 이순신 장군의 명대사인 신에게는 아직 12척의 배가 남아 있습니다를 통해 티티 탄생 비화를 유쾌하게 소개했다.

 

때는 임진왜란이 한창인 1597, 명량대첩 당시 4-3-3 포메이션을 즐겨 쓰던 이순신 장군께서 12척의 배 중 남은 한 척을 장군의 고향인 아산으로 돌려보냈다.

 

이 배가 아산에 도착해 보관됐고, 이 장소에 이순신종합운동장이 지어졌다. 그 후 2020,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 창단되며 이 배의 영혼이 거북이의 모습으로 부활하게 됐는데, 붱붱이가 경기장에서 축구를 하던 중 찬 공에 맞아 등껍질의 모습이 축구공 모양으로 변하며 현재의 티티가 탄생하게 됐다.

 

티티는 아산시의 시목인 은행나무와 어린이를 상징하는 노란색, 서해바다와 온양온천을 상징하는 파란색으로 이뤄졌다. 등번호는 티티의 영문 이름(TITI)에 착안해 11번이며, 좋아하는 음식은 푸드렐라 새우멘보샤프라이다.

 

충남아산의 홍보마케팅 담당자는 구단이 재창단 됨에 따라 신규 마스코트 티티를 제작하게 됐다마스코트 티티를 이용한 SNS 활동과 다양한 구단 상품 구성으로 폭넓은 연령층에 다가갈 예정이다. 티티가 충남아산팬들과 축구 팬 모두에게 사랑받는 마스코트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티티의 MD 상품은 현재 에코백, 스마트 톡이 있으며, 추후 더욱 다양한 상품을 출시 및 판매할 예정이고, 구매는 충남아산프로축구단 공식 쇼핑몰에서 가능하다.

 

한편 충남아산은 오는 27() 오후 7, 안산그리너스와 하나원큐 K리그2 2020 8라운드를 치르기 위해 안산와스타디움을 찾는다.


기사입력: 2020/06/24 [19: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