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전국 최초 전체 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 무인교통단속카메라 설치 완료
초등학교 46개교, 단속카메라 86대 설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천도초교 무인단속카메라.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전국 최초로 초등학교 46개 교 전체 어린이보호구역에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 설치 완료했다.

 

최근 민식이법시행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인교통단속카메라를의무 설치토록 규정이 강화됨에 따라 김민식 군과 같은 안타까운 사고가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선제적인 국비 확보로 무인교통단속카메라 설치를 마쳤다.

 

시는 행안부가 주관하는 ‘2020년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에서 확보한국비 10원을 포함한 총 28억 원을 우선 투입해 올해 초등학교 38개 교에 단속카메라 70대를 설치했으며, 현재까지 46개 교 전 지역에 단속카메라 86대가 설치 완료됐다.

 

6월 현재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교통사고 제로화를 이어가고 있으며, 시는 2021년부터유치원, 어린이집, 특수학교 어린이보호구역으로 확대 설치해 교통약자인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만들기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를 목표로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교통 환경을 조성해 다시는 보호구역 내 사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25 [11: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