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후반기 6개 상임위원장 선출
△기획경제 안장헌 △행정문화 정병기 △복지환경 오인환 △농수해 김영권 △안건소 이계양 △교육 조철기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왼쪽부터 △기획경제 안장헌 △행정문화 정병기 △복지환경 오인환 △농수해 김영권 △안건소 이계양 △교육 조철기 위원장.     © 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의장 김명선)2일 제322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11대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를 제외한 6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고 밝혔다.

 

재적 의원 42명 전원이 참석한 이날 선거 결과 상임위원장 6명 모두 더불어민주당 소속 초선 의원이 이름을 올렸다.

 

기획경제위원장에는 안장헌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38, 행정문화위원장에는 정병기 의원(천안더불어민주당)36, 복지환경위원장에는 오인환 의원(논산더불어민주당)36표를 받아 당선됐다.

 

농수산해양위원장에는 김영권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 안전건설소방위원장에는 이계양 의원(비례·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장에는 조철기 의원(아산더불어민주당)이 선출됐다. 각각 36, 35, 36표를 획득했다.

 

의회운영 및 예산결산특별위원과 위원장, 윤리특별위원 선임은 오는 3일 열리는 3차 본회의에서 진행된다.

 

부위원장은 이날 오후 상임위별 회의를 통해 호선으로 선임된다.

 

▲ 쪽부터 전익현 제1부의장, 김명선 의장, 조길연 제2부의장.     © 충남도의회


한편 앞서 전날 진행된 의장 선거에서는 김명선 의원(당진더불어민주당)이 제11대 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1부의장은 전익현 의원(서천더불어민주당), 2부의장은 조길연 의원(부여미래통합당)이 각각 선임됐다.

 

무기명 투표로 진행된 이날 선거에서 신임 김 의장은 재적 의원 42명 중 과반인 32표를 얻어 당선됐다. 1부의장은 32, 2부의장은 37표를 각각 획득했다.  


기사입력: 2020/07/02 [18:4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