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권곡문화공원 조성사업 ‘윤곽’ 드러내
오 시장 “아산의 자랑스러운 문화 담은 시민 휴식공간이자 문화관광벨트의 거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오세현 아산시장이 권곡문화공원 온천박물관지구 부지를 둘러보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권곡동 일원에 조성 중인 권곡문화공원 조성사업이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곡교천, 은행나무길, 현충사 등 시가 역점을 둬 추진 중인 문화관광벨트 거점의 꼭짓점 역할을 할 권곡문화공원은 인근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온양민속박물관을 아우르는 264270부지에 조성 중이다.

 

현재 청소년수련관지구(73627)와 온양민속박물관지구(64846)는 이미 조성이 완료됐으며, 남서쪽 온천박물관지구(79272)는 내년부터 2년에 걸쳐 조성할 계획이다.

 

시민 숙원사업인 문예회관 건립이 예정된 북동쪽 문예회관지구(46525)는 회관 건립과 연계한 조성계획을 마련 중이다.

 

시는 작년부터 공원조성 기본구상 보고회를 수차례 개최하는 등 원도심 내 녹색공간 확충을 통한 도심 속 허파 역할에 더해 가족 휴양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기 위한 밑그림을 그려나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관내 대표적 시민 휴식처인 신정호관광지에 버금가는 도심 속 문화예술 명품공원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통성 검토와 문화체험공간, 대순환로, 아산문화길 등 공원조성 세부 시행계획을 올해 말까지 완료를 목표로 추진 중이며, 사유토지 보상도 90% 완료된 상황이다.

 

또 지난 6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추천으로 결정한 6개 공원 이름에 대해 7월 중 시민투표로 공원명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공원 내 전망공간 조성 예정부지 등 현장을 둘러본 오세현 시장은 시민 모두가 쉽게 접근 가능하고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조성하는 것은 물론, 우리 시의 자랑스러운 문화가 짙게 배어 있는 대표적 문화공간이자 관광자원으로 조성해야 한다인근 곡교천, 은행나무길, 현충사와 연계한 문화관광벨트의 유기적 조성계획 수립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03 [14: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