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농촌융복합산업경영체 ‘2020 쌀가공품 TOP 10’ 선정
㈜네이처오다, 유기농 쌀과자 ‘달칩 초코샌드’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복)의 지원사업으로 농업회사법인() 네이처오다(대표 변동훈)가 연구·개발한 쌀과자 달칩 초코샌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쌀가공식품협회 주관 ‘2020 쌀가공품 TOP 10’ 에 선정됐다.

 

시는 쌀 소비량 및 재배면적 감소로 침체된 농촌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지난해 농촌자원복합산업화지원사업으로 네이처오다이 기존 유기농 쌀과자에 푸드프린팅 초코샌드 방식으로 달칩 초코샌드를 연구·개발해 농촌융복합산업화에 성공했다.

 

네이처오다는 HACCP 인증 및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국내 대표 식품기업인 SPC그룹과 올해 협력사로 계약하고 달칩 초코샌드를 전국 초중고 학교 급식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농촌융복합산업은 관내 농가와 유기농쌀 계약재배로 상생하고 소비층 눈높이에 특화된 쌀과자 가공제품을 생산해 식품 대기업과 계약체결을 맺게 됐다.

 

그 결과 농가의 안정적인 매출 증대는 물론, 지역민 고용 창출로 이어지는 성공적 사례로 손꼽히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자원으로 2·3산업을 연계하고 농식품 소득 증대를 통해 농촌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농촌융복합산업 우수 경영체를 지속적으로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 음봉면에 소재한 네이처오다(www.natureoda.com)2013년에 설립해 친환경 농축산물을 기반으로 식품 개발·생산·유통하는 법인이다.

 

2018년에 쌀 소비촉진을 위해 지역 쌀을 원료로 쌀 가공식품 개발해 새로운 시장확대와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네이처오다 수상이력으로는 친환경농업발전 공로표창(2018.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우리쌀 가공식품 with페스티벌 우수상(2019. 서울시장상, 쌀 가공식품 경연대회 우수상(2019.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상), 2020 쌀가공품 TOP 10(2020.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등이 있다.


기사입력: 2020/07/14 [13: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