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코로나19 극복 위한 특별장학금 지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 수납액의 10% 수준인 약 19억원 장학금으로 지급

- 1인당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35만원 장학금으로 돌려받아

 

▲ 선문대학교 전경.     © 아산톱뉴스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재정적 어려움을 덜어주겠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전교생에게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장학금을 지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등의 이슈로 학생들의 등록금 반환 요구가 지속되는 가운데, 선문대가 2학기 등록자 대상으로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8.5%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결정했다. 등록금이 412만 원인 공학계열 학생의 경우 약 35만 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 받는다.

 

대상은 전교생 약 9200명으로 환불 금액은 최대 19억 원에 달한다. 이는 2020학년도 1학기 등록금 수납액의 10%에 달하는 금액이다.

 

선문대는 재원 마련을 위해 동문 등을 상대로 한 모금 운동과 교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많은 대학들이 학생들의 등록금 반환요구에 대응키 위해 재원 마련에 고심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정부 재정 지원 등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선문대의 선제적 대응이 다른 대학에 어떤 식으로 확산될지 주목된다.

 

권진백 선문대 기획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생들의 어려움을 충분히 공감하기에 대학도 재정적으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러한 결정을 하게 됐다면서 총학생회 등 학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이러한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24 [14:3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