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신속검사 위한 격벽차 운행
차량 없는 해외입국 외국인의 안전한 수송 위해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격벽차 내부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입국 외국인의 원활한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이들을 수송할 격벽차를 운행하고 있다.

 

해외입국 외국인은 3일 이내 코로나19 선별검사를 받아야하고, 자가격리 13일차 외국인들은 보건소를 방문해 선별검사를 해야 한다.

 

지난 6월 천안아산역에 설치한 해외입국자전용 선별진료소 운영이 종료됨에 따라 아산시보건소는 이동 중의 전염을 차단코자 차량이 없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7월부터 구급차 외 차량 2대를 개조한 격벽차를 운행하고 있다.

 

격벽차 운행으로 대상자에 대한 신속한 코로나19 검사 및 운전자와 대상자간의 2차 감염 최소화를 통해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전파차단을 위해 단 한사람의 검진 누락자도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아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7/28 [16: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