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청 박찬희 주무관, ‘제28회 충청남도 지적세미나’ 최우수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청 박찬희 주무관.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 토지관리과 박찬희 주무관이 충청남도 주관 28회 지적세미나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적세미나 경진대회는 지적분야 미래 발전전략 모색 및 제도개선 발굴을 위한 대회로 지난달 31일 충남도서관에서 개최됐다.

 

박 주무관이 지적세미나에서 발표한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은 민원인 시청 1회 방문만으로 지목변경부터 취득세 납부까지 지적·세무 행정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발표 후 각 시군의 집중적인 질문을 받을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그동안 각종 인허가 사업에 따른 지목변경 절차는 지목변경신청과 지목변경 통보, 지목변경에 따른 공시지가 재산정 신청, 취득세 부과 및 납부까지 최장 65일의 기간이 소요되는 복잡한 민원이었다.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을 통하면 민원인은 지목변경신청만 하면 되며, 취득세 자진신고 누락에 따른 불이익도 받지 않게 된다.

 

윤인섭 토지관리과장은 토지관리과는 최고의 지적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라며 다양한 세미나 참석 등을 통해 우리시의 선진 지적행정업무를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적행정 One-stop 시스템2020년 제1회 충청남도 적극행정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후 중앙대회에 진출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으며, 이번 지적세미나 최우수상 수상으로 지적행정 업무 관련 전문가들에게도 인정받게 됐다.


기사입력: 2020/08/04 [14: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곳에서 인생샷 어때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