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교육부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호서대 입학처 직원들.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하는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는 지역사회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체험기관을 발굴해 중·고등학생들에게 양질의 진로체험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이번 인증기간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2023715일까지 3년이다.

 

호서대학교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학과 정보 안내와 실험·실습형 전공체험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시탐탐과 한 프로그램당 4회에 걸쳐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호기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교육부 대학연계 진로체험지원 전산망 꿈길을 통해 대학방문 및 학교방문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다양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호기(호서교육기부)’는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21개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 교수와 재학생 멘토를 구성해 천안·아산 지역의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소개, 학과 교육과정, 전공 프로그램 실습 및 체험, 진로 상담 등을 2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고교기여대학 지원사업 신규 선정과 함께 호시탐탐프로그램을 추가해 천안·아산 지역 외 정보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학과의 진로체험으로 중·고등학생의 진로 설계에 체계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한수진 입학처장은 이번 선정을 통해 호서대학교는 지역 사회 중·고등학교에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호서대의 우수한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는 호서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 진로체험 신청꿈길 사이트(https://www.ggoomgil.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20/08/14 [16:3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