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미래인재양성센터’서 공인회계사 배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금년도 호서대 세무회계전공 졸업생 이호영(가운데) 씨가 제55회 공인회계사시험에서 최종합격했다.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2020년 제55회 공인회계사시험에서 금년도 세무회계전공 졸업생 이호영 씨가 최종합격했다고 밝혔다.

 

호서대는 그동안 다수의 세무사를 배출해왔다. 2018년 호서대는 지역과 대학의 미래를 선도할 전문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미래인재양성센터를 신설하고, 세무사뿐 아니라 공인회계사와 7급 이상 공무원 진로 희망자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해왔다.

 

그 결과 20197급 공무원 3, 세무사 1, 공인회계사 및 세무사 1차 합격자 3명을 배출하는 성과를 내고, 이번에는 공인회계사 최종 합격자까지 배출했다.

 

이번 공인회계사시험에 최종합격한 이호영 씨는 학교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기숙사 및 개인 학습실 덕분에 마음 편하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었고,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출신의 경험 많은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학습 지도가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미래인재양성센터 국가고시 프로그램을 지도하고 있는 조정현 교수(경영학부)그동안의 성과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대학의 교훈인 '할 수 있다, 하면 된다'는 생각을 갖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노력해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호서대 미래인재양성센터는 국가고시 프로그램 외에도 지역 내 공공기관 및 연구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을 위해 맞춤형 직무역량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전문교육을 제공하는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 중이다.


기사입력: 2020/09/01 [11: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