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모집 앞둔 호서대, 코로나19 방역 대책 총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학 수시 면접·실기고사와 관련해서 입시 준비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고3 학생들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대책을 준비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사 당일 37.5도 이상의 증상이 발현돼 대면고사 참여가 어려운 수험생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면접환경을 준비했다.

 

입학처는 긴급 공정관리위원회를 가동해 면접·실기 코로나 방역 대책 기본안을 마련했고, 고사 당일 유증상 수험생을 위한 대책으로써, 불가피하게 비대면 진행 불가한 일부 실기고사 등을 제외하고 온라인 면접 등으로 진행해 수험생의 고사 참여 기회를 최대한 제공코자 노력하고 있다.

 

실기고사 중 미술실기, 문화영상학부 실기는 11실의 격리고사실을 준비해 수험생의 고사 참여를 위한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고 있지만, 체육실기, 연극실기, 음악실기는 대부분의 미증상 학생 보호차원 및 전형 특성상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불가피하게 고사 참여가 불가하니 수험생들 스스로 건강을 지키는 것이 이번 입시 준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이라고 하겠다.

 

이와 관련 코로나 예방조치를 위한 사전 동의를 원서 접수 시 진행할 예정이며, 격리고사실 준비, 증상의심자 대기실 및 별도 화장운영, 수험생 출입구 별도 관리, 수험생 외 교내 출입금지, 셔틀버스 운영 등 대책안도 함께 마련했다.

 

전형일정에서 1017일 하루만 진행되던 연극, 음악실기를 16일과 17일 이틀간으로 연장해 최소 인원이 모이도록 분산했고, 가장 많은 인원이 모이는 면접고사는 11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에서 하루 늘려 18일부터 21일까지 4일에 걸쳐 진행한다.

 

호서대는 충청지역 대형사립대로서 아산캠퍼스와 천안캠퍼스에 이어 2017학년도에 조성된 산학융합캠퍼스(당진)51개 모집단위, 63개 학과로 2021학년도 수시 모집을 시행한다.

 

금년 8월엔 2주기 대학기관평가인증에서 재학률 등 30개 평가항목 모든 평가영역 ALL PASS 해 충청지역 명문사립대의 위치를 지켜가고 있다.

 

한수진 입학처장은 수험생의 입장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고사 참여기회를 최대한 제공하면서 수험생의 안전을 동시에 고려해야 하는 입학처의 입장에서 코로나19 방역 대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밝혔다.

 

또 한 처장은 벤처 퍼스트(Venture 1st)를 모토로 최상의 교육환경이 갖추고 있는 호서대학교는 창조정신과 도전정신을 갖고 자신의 꿈을 실현코자 노력하는 학생들의 지원을 기대하며, 코로나19로 혼란스러운 수험생들에게 조금만 더 힘내길 격려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9/23 [15: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