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완성, 단기적 완성보다는 중·장기적 계획하에 체계적으로 진행해야”
이명수 의원, 세종자치시의 행정수도 완성 위한 밑그림 제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 갑).     ©아산톱뉴스

 

지난 22() 실시된 세종특별자치시에 대한 국회 국정감사에서 세종자치시의 행정수도완성을 위한 밑그림이 제시됐다.

 

이명수 의원(국민의힘, 충남 아산 갑)세종특별자치시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국회본회의장과 국회의장실 등은 서울에 둔 채, 정부세종창사 관련 상임위원회 11개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을 세종의사당을 건립해 이전하는 것으로, 단기과제로 추진하겠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행정비효율 문제를 가장 크게 고려한 측면은 있지만 부분적 이전보다는 전체 이전도 함께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회사무처는 2019128국회 세종의사당 설치·운영방안 연구용역을 발주해 2019727일 용역을 완료해 5개의 대안을 도출했으며, 용역결과에 따르면 업무 효율 측면에서 10개의 상임위원회와 국회사무처 일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국회예산정책처, 입법조사처 등을 이전하는 안을 유력한 대안으로 제시했다.

 

그리고 입지의 상징성, 접근성, 정부청사와의 연계 측면을 고려해 적합 후보지도 함께 제시했다.

 

이명수 의원은 행정수도 완성은 국가적 차원에서 결정될 사안이기 때문에 단기적 대응보다는 중·장기적 계획 하에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게 바람직하며, 세종시는 행정수도 완성에 대비한 난개발 및 주변 부동산가격 상승에 대비하는 노력에 보다 많은 심혈을 기울여야 한다며 세종시가 대처해야 할 문제를 제시했다.


기사입력: 2020/10/23 [15: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